구례 중심상업지구 29층 초고층 단지 ‘월드메르디앙 구례’
구례 중심상업지구 29층 초고층 단지 ‘월드메르디앙 구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금 10%·중도금 무이자 융자·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내 집을 장만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입지’다. 우수한 주거 입지는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 자연 등이 완비된 곳이다. 이 같은 입지에 단지가 자리한 경우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이들 단지의 인기는 높은 몸값이나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전라남도 구례군 중심 상업지구에 해당하는 구례읍 일대에 ‘월드메르디앙 구례’가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구례군 구 삼성마트 자리에 계획돼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구례 오일장이 열리며, 구례 중심 상업지구에 단지가 계획돼 대형마트, 병의원, 체육공원, 구례 공설운동장, 구례 실내체육관(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등)을 비롯한 각종 문화시설과 지역 내 편의 시설, 관공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4차 산업시대를 이끌 미래 인재 양성과 친환경 스마트 교육여건의 구현을 목표로 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구례 중앙초등학교가 선정되며 교육 인프라 강화도 전망된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지하 3층~지상 23~29층, 3개동 총 264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75~84㎡ 등 중소형 평형대 위주의 구성을 선보인다. 전용면적별 ▲75타입 54가구 ▲84A타입 130가구 ▲84B타입 25가구 ▲84C타입 52가구로 구성된다. 나머지 3개 가구는 펜트하우스로 117타입, 122A타입, 122B타입으로 구성된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구례군 내에서 가장 높은 29층 초고층 단지로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가구 내에서 오산뷰(사성암), 섬진강, 봉성산, 지리산, 서시천뷰 등 각 라인별로 마운틴뷰, 리버뷰 조망이 가능하다. 주동 배치를 적용해 개방감이 좋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방문자 확인부터 공동현관 문 열림, 세대 문 열림, 가구 간 통화 기능이 가능한 홈오토월패드가 설치되고 외부인의 불필요한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검침시스템이 도입돼 관리실에서 직접 전기, 가스 사용량을 관리한다. 

구례는 비규제 지역으로 계약 후 자유로운 전매가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조건으로 계약금 10% 납입 후 입주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