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없는 ‘더샵 진주피에르테’ 분양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 없는 ‘더샵 진주피에르테’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 특별공급, 10월 13일 1순위 청약 접수…10월 20일 당첨자발표
▲▲'더샵 진주피에르테' 전면 투시도
▲'더샵 진주피에르테' 전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국 주요 지역 대부분이 부동산 규제지역으로 묶이고,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가 확대되면서 이를 피한 전매 가능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커지고 있다.

경남 진주시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지난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는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분양 소식을 알렸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 일대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진주시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LX하우시스 지인 슈퍼세이브8 창호를 도입한 외관도 구성할 예정이다. 특화 창호설계인 GHR 타입이 적용될 예정으로, 이는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다. 이를 통해 바로 앞 장재공원의 조망권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조경설계는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조성되는 '산수정원'을 비롯해 잔디광장인 '더샵필드',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반려견 동물 놀이터인 '펫 가든'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전타석 GDR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하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도 건립될 계획이며, 진산로(말티고개)를 통해 진주 구도심의 이동이 편리하고, 대신로를 통한 혁신도시 이동도 수월하다.

청약 일정으로는 10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13일 1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진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상대적으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로운 편으로, 진주시를 비롯해 경상남도, 부산, 울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을 할 수 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대신로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