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1순위 청약 시작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1순위 청약 시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량 50% 서울시 2년 이상 거주자, 나머지는 수도권 거주자에 공급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DL이앤씨는 28일(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첫 선보이는 단지이며,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서는 세 번째로 공급되는 민간 분양 단지다. 

이 단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와 101㎡, 총 593가구로 지어진다. 면적별로 84㎡ 419가구(20개 타입), 101㎡ 174가구(6개 타입)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까지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전체 물량의 50%를 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하며,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시 2년 미만·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한다. 전용 84㎡ 물량은 가점제가 적용되며, 전용 101㎡의 물량 50%는 추첨제가 적용된다. 청약 가점이 낮은 이들도 가점 경쟁 없이 내 집 마련을 노릴 수 있고, 유주택자(1주택자, 기존 주택 처분 조건)도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2356만원의 분양가격으로 공급된다. 발코니 확장비는 최저 200만원대(주택형별, 타입별 상이)로 책정돼 있으며, 중도금 대출도 금융기관과 협의 중이다. 

1순위 청약 자격 요건은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2021년 9월 10일) 기준 수도권(서울시, 경기도,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또는 만 19세 미만 세대주(자녀양육, 형제자매 부양만 해당)여야 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및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한다. 

1순위 청약 시 과거 2년 이내 가점제로 당첨된 자의 세대에 속한 자는 추첨제로 청약접수 하여야 하며, 가점제 제한 수요자가 가점제로 청약하여 당첨된 경우 부적격 당첨자로 처리된다. 또한 과거 5년 이내 당첨된 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1순위 청약이 불가하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디자인과 상품 등을 갖춘 단지로 공급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시설과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단지는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 강명초, 강명중이 있고, 초·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역 광역환승센터(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를 비롯해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29일(수)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6일(수)에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0월 25일(월)부터 11월 3일(수)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입지환경 및 주택형 등의 관람과 청약 자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