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역 바로 앞 ‘더샵 하남에디피스’, 3호선 연장시 더블역세권
하남시청역 바로 앞 ‘더샵 하남에디피스’, 3호선 연장시 더블역세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하철 역세권 단지는 수도권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통한다. 그러나 이제는 단일 역세권에서 더 나아가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을 품고 있거나 노선이 각기 다른 역 2곳 이상을 이용할 수 있는 멀티 역세권에 대한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최근 경기도 하남의 하남시청역 주변이 이 같은 조건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올해 3월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개통되면서 지역 내 집값이 한차례 큰 폭으로 상승한데 이어, 3호선 연장선(오금역~교산~하남시청역)이 2028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3·5호선 환승역을 품은 더블역세권 지역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더샵 하남에디피스 조감도
▲'더샵 하남에디피스' 조감도

포스코건설은 하남시청역 초역세권 단지 ‘더샵 하남에디피스’를 분양 중이다. 경기 하남 덕풍동 285-3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39~84㎡ 총 980가구 중 59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43번 국도를 통해 하남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하남IC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인접지역 진출입도 수월하다.

스타필드하남, 홈플러스, 이마트, 코스트코, 덕풍전통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단지와 맞닿은 곳에는 신장초가 위치하며, 남한중, 신장고도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하남 덕풍동은 수도권 지역 중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 지역으로, '하남 더샵에디피스'는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가 기대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