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 평수 높이는 설계 적용…‘안성아양 흥화하브’
체감 평수 높이는 설계 적용…‘안성아양 흥화하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아파트 보다 천정 10cm 높이고 3면 개방형·가변형 벽체 이용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30평을 40평으로 느낄 수 있는 체감평수 높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전용면적이 같아도 천정고, 설계, 공간배치, 베이 등에 따라 체감 평수는 다르다. 천정은 높을수록 개방감이 좋아 넓게 느껴지고, 베이는 숫자가 커질수록 각 공간의 크기는 협소해진다. 또한 팬트리, 창고 같은 수납공간을 늘려주면 물건이 정리되어 체감 평수가 커진다. 

㈜흥화는 경기도 안성 안성아양택지개발지구에 ‘안성아양 흥화하브’ 474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총 4개동 규모로 전 가구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형 (84A1, 84A2, 84A3, 84B1, 84B2, 84C, 84D)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흥화하브'는 일반 아파트 보다 천정을 10cm높인 2.4m설계로 실내가 넓고 쾌적하게 느껴지게 했다. 또한 3면 개방형과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혁신적인 평면 설계로 개방감과 공간 활용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와이드 조망창을 제공한다. 

가구별로 1개씩 창고를 무상으로 제공해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의 보관을 용이하게 했으며, 주방가구와 빌트인가구를 한샘의 책임시공으로 주거공간을 완성할 예정이다. 

원패스시스템, 홈IoT, 보안게이트 설치, 에너지절약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설 등이 설치 되며, 택배차량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2.7m 높이의 안전한 지하주차장환경도 조성된다.

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인 오피스와 커뮤니티카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커뮤티니 시설도 도입될 예정이다.

코로나에 적합한 단지설계와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이 될 와이드한 잔디광장을 비롯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가족끼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웨더티하우스 등 비대면 시대에 안성맞춤 조경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물놀이터와 실내운동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도 선보인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에 마련될 예정이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역단계 격상에 따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