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 큰 부동산 시장…‘똘똘한 한 채’ 선호 뚜렷
불확실성 큰 부동산 시장…‘똘똘한 한 채’ 선호 뚜렷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9.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월배역 그랜드원’ 조합원 모집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잇따른 주택시장 규제와 기준금리 인상 이슈가 맞물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입지여건이 우수한 ‘똘똘한 한 채’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에서 ‘월배역 그랜드원’이 공급될 예정이다.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일원에 조성되는 ‘월배역 그랜드원’은 지하 3층~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된 만큼, 2차분 역시 모집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앞산순환로∙월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남대구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진월초·월서중·월배중·대서중·대건고·영남고·상원고·달서공고·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 월배시장·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할 전망이다. 대천동 선사유적지·월광수변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이벤트광장을 비롯, 중앙광장·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GX룸·주민카페·북카페·입주민 회의실·맘스스테이션·어린이집 등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3.3㎡당 모집가가 1300만원대(3억원대~)부터 시작된다. 최근 달서구에 공급된 단지 중 3억원대 아파트는 없는 상태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