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오즈레인보우빌리지' 타운하우스 입주자 2차 모집
여수 '오즈레인보우빌리지' 타운하우스 입주자 2차 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9.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가구 규모 전원주택·테마파크·마을 농장 조성 공동체마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산 488–33 일원에 공동체마을 ‘오즈레인보우빌리지(OZ;레인보우빌리지)’가 조성된다. 

설계와 기획, 관리는 지난 17년간 농어촌 지역에 정부지원 공동체마을을 만든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이 담당하며, 문화 체험 및 이벤트, 전시 기획 운영사인 ABA코리아가 테마파크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이웃과 배움을 나누거나 마을 운영에 참여하고, 지역의 소득과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동체마을이다. 모든 활동은 입주자의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율적으로 진행된다.

마을에 조성되는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는 방문객을 통해 발생한 수익 일부를 입주자에게 배당하고, 우선 고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2년 후부터는 운영수익 지분의 40%를 부여한다. 

아울러 100가구의 전원주택은 입주자의 가족 구성원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유닛 공간과 옵션으로 건축되며, 생활 편의를 위한 첨단 관리 시스템과 스마트 홈 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2층 거실에서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고 주방 테라스도 제공된다.

마을 숲과 마을 농장, 다목적실, 사계절 정자 등 입주민 전용 외부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무슬목 해수욕장과 방죽포 해수욕장, 봉수산, 넓섬 등 인근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여건 개선과 새로운 경제활동을 도모하는 공동체마을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소득세법상 조세특례제한법 제99조 4의 비과세 특례 적용대상으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덕분에 지난 5월 1차 입주자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라고 전했다.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현재 여수박람회(엑스포) 전시장 내 견본주택을 통해 2차 입주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