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구장사거리 중심 입지 ‘화성유일공구상가’ 분양
화성 구장사거리 중심 입지 ‘화성유일공구상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번 도로·시청~구장리 직선화도로 등 진출입 편리
▲화성유일공구상가 조감도
▲'화성유일공구상가'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내세우며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 110-2번지에 들어서는 ‘화성유일공구상가’가 6개 동을 선분양한다. 단지는 지상 2층 규모, 총 10개 동으로 조성된다.

단지는 구장사거리와 바로 연결되는 좌우측의 진출입로를 확보했다. 차량을 통해 화성 5분, 안산 20분, 송산 10분, 수원 10분 등이 소요된다. 또 39번 국도, 시청~구장리 직선화도로 등이 이어져 있고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경기 남부권 이동이 수월하다. 

대형 상가의 경우 이용자들 대다수가 지역 고객들인 소규모 상가와는 달리 인접 지역 외에도 광역권에서 방문하는 수요가 많은 만큼 교통망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편이다.

‘화성유일공구상가’ 인근으로 팔탄협동화단지, 팔단1공단/2공단/3공단, 덕우공단, 노하산업단지, 석포, 서린 산업단지, 팔탄한미약품 일반산업단지, 화성기계협동화단지, 송암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 등이 밀집해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일대에 약 50개 산업단지가 있으며 공장 수는 약 1만1400여개, 종사자만 19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5월 기준 산업입지정보시스템에 따르면 화성시 지역 내 산업시설 분양률은 전체에 약 98%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화성유일공구상가’는 입점주들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를 선보인다. 1층 층고가 약 5M 높이로 시공되며, 1,2층 구조 가변을 통한 공간 활용도가 높다. 입점자는 호이스트 설치가 가능해 입맛에 맞는 구조선택이 가능하다.

상가 내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 5개 금융기관이 최고의 영업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금융허브 지역이며, 팔탄면사무소,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반경 1km이내에 생활 편의시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 대형유통 시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 일원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