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없는 아파트 ‘더샵 진주피에르테’ 분양
전매제한 없는 아파트 ‘더샵 진주피에르테’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09.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즉시 전매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어
▲더샵 진주피에르테_일러스트 이미지
▲'더샵 진주피에르테' 일러스트 이미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국 주요 지역 대부분이 부동산 규제지역으로 묶이고,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가 확대되면서 이를 피한 전매 가능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경남 진주시에서는 포스코건설이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는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분양 소식을 알렸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 일대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진주시에 공급되는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먼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넒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다. 또 전 세대를 4베이, 4.5베, 5베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차별화 요소로 고급 하이엔드 아파트에 적용되는 창호설계인 GHR 타입의 창호를 도입한다. 이는 가로 프레임 바가 없는 형태로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외관디자인을 더욱 고급스럽게 해준다. 이를 통해 장재공원 조망권을 높이고 개방감도 극대화된다.

단지 조경시설은 장재공원과 연계할 계획이다. 석가산과 조형폭포가 조성되는 '산수정원'을 비롯해 잔디광장인 '더샵필드', 포스코 상징인 철과 초화류가 어우러진 휴게공간인 '더샵 페르마타'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어린이 물놀이장', '테마 어린이 놀이터(3개소)', 반려견 동물 놀이터인 '펫 가든' 등도 마련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전타석 GDR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인 만큼, 초대형 공원인 장재공원을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주변에는 진주의 명문학군인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2023년 예정)도 건립될 계획이다.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견본주택은 진주시 초전동에 마련되며, 9월 중 오픈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초전동 1702-4번지(승건빌딩 1층)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