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이는 대규모 도시개발지역 인기
미래가치 높이는 대규모 도시개발지역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 브랜드 3사가 협력 시공 ‘시티오씨엘 4단지’ 분양
▲시티오씨엘 4단지 투시도
▲'시티오씨엘 4단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부동산시장의 트렌드 리더는 ‘도시개발사업’이다. 민간이 주도해 주거, 상업, 교육 시설 등을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은 사업속도가 빠르고, 주로 도심에서 대규모 개발이 이뤄져 진입하려는 수요가 많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서 ‘시티오씨엘 4단지’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5개 동, 전용면적 74~101㎡ 아파트 428가구, 전용면적 75·84㎡ 주거형 오피스텔 336실 등 총 764가구 규모다. 

미추홀구는 인천 대표 원도심으로, 현재 용현학익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초역세권이며, 향후 학익역(예정)을 통해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서울지하철 1·4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해진다. 

또한 학익역(예정)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예정)로 개발된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 예정)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단지 가까이에 있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대규모 중심상업지구(약 7만㎡ 규모)가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고, 시티오씨엘 내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채광과 통풍 및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된 ‘시티오씨엘 4단지’ 주거형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와 동등한 평면 구성과 실용적인 설계로 구성됐다. 아파트와 동일한 브랜드를 사용하고 주거 환경 역시 같다.

단지 중앙에는 바닥분수 등으로 꾸민 이벤트 플라자를 조성하고, 갤럭시 파크와 티 하우스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야외 캠핑 가든, 펫 프렌즈 파크, 커뮤니티 센터와 연결된 선큰가든, 헬스 라운지, 뷰 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내에는 붙박이장, 현관창고,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빌트인 김치냉장고, 팬트리, 픽처레일 등을 기본으로 제공(일부 타입 제외)하고 현관중문, 주방가전 등 다양한 선택형 옵션을 마련했다. 최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알람·조명·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제어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현관(원패스 시스템) 출입도 가능하다.

분양 일정은 9월 27일(월) 특별 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해당, 29일(수) 1순위 기타, 30일(목)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7일(목)이며, 10월 19일(화)~21일(목)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