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바로 앞
연면적 3만5847.29㎡ 규모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
▲'이비자 가든' 조감도
▲'이비자 가든'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을 분양 중이다.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들어서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콘셉트가 적용된다. 

시화 MTV는 신흥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관광 인프라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서해안 대표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시화 MTV 내에서도 허브 입지에 들어선다. 차량 및 유동인구 통행이 활발한 메인도로와 맞닿아 있어, 가시성과 시인성이 우수하고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진출입이 쉽다.

시화 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국가산업단지·반월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이동이 쉽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오이도-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준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22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비자 가든’은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은, 라운지바를 유치할 방침이다. 895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을 조성해 주차 편의를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