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시화 MTV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바로 앞
연면적 3만5847.29㎡ 규모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
▲'이비자 가든' 조감도
▲'이비자 가든'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을 분양 중이다.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들어서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콘셉트가 적용된다. 

시화 MTV는 신흥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관광 인프라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근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서해안 대표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서해안 대표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시화 MTV 내에서도 허브 입지에 들어선다. 차량 및 유동인구 통행이 활발한 메인도로와 맞닿아 있어, 가시성과 시인성이 우수하고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진출입이 쉽다.

시화 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국가산업단지·반월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지근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이동이 쉽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오이도-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준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22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비자 가든’은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은, 라운지바를 유치할 방침이다. 895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을 조성해 주차 편의를 극대화했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2720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