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제에 수도권 거주자 청약 가능…‘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
추첨제에 수도권 거주자 청약 가능…‘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량 50%, 서울시 2년 이상 거주자…나머지 50% 수도권 거주자에 공급
전용면적 101㎡는 추첨제…가점 낮은 청약자·1주택자도 청약 가능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DL이앤씨는 강남권 단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지난 10일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뿐 아니라 경기, 인천 수도권 거주 수요자에게도 물량이 배정돼 있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66만㎡ 이상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 거주자(2년 이상 연속)에게 50%를 우선 공급하고, 나머지 50%를 경기, 인천 거주자에게 배정해 경기와 인천 거주 수요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용면적 101㎡ 절반(50%)은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청약통장 가입년수, 부양가족 수가 적은 저가점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유주택자(1주택자)도 기존 주택을 처분하는 조건으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9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면적별로 ▲84㎡ 419가구(20개 타입) ▲101㎡ 174가구(6개 타입)로 구성돼 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에 이르기까지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고덕강일지구의 특화 콘셉트인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에 따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이 결합된 단지로 공급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에 이어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외부를 연결한 그린 네트워크, 단지 내 마련되는 썬큰가든과 스텝가든 등 조경시설도 마련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동 광역환승센터(계획) 등이 추진 중에 있는 만큼 교통 인프라 향상도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마련돼 있다. 가까이에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고 능골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설립 용지를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 대형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오갈 수 있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 

10일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에 이어 27일(월) 특별공급,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6일(수)에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0월 25일(월)부터 11월 3일(수)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홈페이지에서는 청약 정보 등 다양한 비대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