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급 브랜드타운…‘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분양 임박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분양 임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0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84㎡ 1516가구 공급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투시도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원주기업도시에 매머드급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된다.

동양건설산업은 강원도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1-1블록에서 ‘원주기업도시 EG the 1(이지더원) 3차’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6개 동으로, 전용 59~84㎡ 총 15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분양을 완료한 ‘원주기업도시 EG the 1 1차’ 및 ‘EG the 1 2차 더그레이스’ 총 2206가구 등과 함께 37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원주기업도시는 지식기반형 기업도시 개발사업지구다. 총 대지면적 528만 여㎡ 부지에 계획인구 3만 여명∙1만 2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만 여 가구가 입주를 완료하는 등 각종 인프라 정비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면서, 완성형 복합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입주 즉시 기 조성돼 있는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원주기업도시 EG the 1 3차’는 샘마루초를 비롯, 섬강초∙섬강중 등이 도보 거리에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원주기업도시 내 기업고 (가칭) 신설도 논의되고 있는 만큼,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KTX서원주역이 있어, 서울까지 약 40분대면 이동 가능하며, 경강선 만중역도 가깝다. 아울러, 인근 서원주IC∙원주IC∙북원주IC 등을 통해 광주원주고속도로를 비롯, 중앙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여주-남원주 구간 21.9km를 잇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사업과 부전-청량리 신행고속열차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원주기업도시 내 기업체를 비롯, 문막일반∙동화일반 우산일반 등 다수의 산업단지 및 문막·동화·태장 등 각종 농공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쉽다. 원주혁신도시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원주기업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각종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는 원주 도심 지역도 쉽게 도달 가능하다. 16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인근에 있고 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동간거리 확보를 통해 입주민들의 사생활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내부는 6.1m 광폭거실 (84㎡ 타입) 및 3면 개방형 특화평면 (84㎡ 타입) 설계가 적용되며, 각종 주방용품 등의 수납이 용이한 팬트리도 제공된다.

기업도시 내 민간택지 공급으로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원주시는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유주택자나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이밖에, 재당첨 및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비율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