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프리미엄 목재 보호용 페인트 ‘로얄우드’ 출시
KCC, 프리미엄 목재 보호용 페인트 ‘로얄우드’ 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9.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프리미엄 목재 보호용 마감 페인트 ‘로얄우드’를 출시하고 수입 제품이 차지하고 있던 프리미엄급 제품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로얄우드는 목조 주택, 한옥, 펜션, 조경시설, 벤치 등 다양한 목재에 적용될 수 있는 페인트다. 목재는 특성상 재질 보호가 중요하다. 이 제품은 도막형 페인트로서 기존의 침투형 페인트에 비해 우수한 도막형성율을 보인다.

KCC의 기술력이 투영된 내구성 있는 도막은 발수 기능, 방균·항균 기능, 자외선 차단 기능을 통해 수분, 곰팡이, 햇빛 등의 외부환경으로부터 목재를 강력하게 보호한다.

보호 기능뿐만 아니라 목재가 갖는 고유의 미관 또한 잘 살려준다. 목재는 나뭇결과 무늬를 통해 환경 친화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다. 페인트의 색상이 과도하게 선명해서 목재 무늬를 가리면 안되고, 너무 투명해 색상이 흐릿해도 안 된다. 로얄우드는 특수 나노 안료를 적용해서 선명한 색상과 투명도를 동시에 구현한다.

총 12가지(크리어·로얄버건디·로얄페퍼··로얄화이트·로얄오크·로얄에버그린·로얄마호가니·로얄월넛·로얄스카이블루·로얄티크·로얄피넛츠·로얄흑단) 색상과 함께 재질의 결을 투명하게 잘 보여줌으로써 목재 특유의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최대한 살린다.

페인트 작업 시의 편의성도 신경 썼다. 기존의 국내 제품과는 달리 저취형 용제를 사용해 작업할 때 냄새로 인한 불편함을 줄였다. 또 점성이 높아 페인트가 흘러내리거나 튀지 않아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다. 작업에 필요한 양만큼 선택할 수 있도록 용량도 0.9L, 2.5L, 3.5L, 16L로 다양하게 구성해 현장 상황에 맞게 붓이나 롤러, 스프레이 등을 이용해 도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