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이집트 교통부 공무원에 철도건설 노하우 전수
철도공단, 이집트 교통부 공무원에 철도건설 노하우 전수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9.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이집트 교통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철도기술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전문가 기술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6일 이집트 교통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철도기술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전문가 기술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6일부터 12일까지 이집트 교통부(MOT)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철도기술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전문가 기술역량강화' 글로벌 연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업해 개발도상국 정책 입안자, 기술자 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철도산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는 사업이다.

이집트의 미래인재 양성과 철도 자립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3개년에 걸쳐 시행되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2년차 과정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연수생들은 한국의 철도 전문교수진의 강의를 수강하며 철도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온라인 세미나 참석을 통해 이집트 철도 노후화 등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토론과 액션플랜 수립 등 체계적인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공단은 현재 이집트 나가하마디∼룩소르 구간 신호현대화 사업에 참여 중이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카이로∼베네수에프 철도 현대화사업 등 향후 현지 사업 수주를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김한영 이사장은 “이집트는 공단과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으며 현지 발주사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관심과 기대가 높다”며 “이번 연수가 양국 간 교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집트 철도산업 자립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