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1574억 규모 부산 괴정6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롯데건설, 1574억 규모 부산 괴정6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9.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괴정6구역 재개발정비사업 투시도
▲부산 괴정6구역 재개발정비사업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이 괴정6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괴정6구역 재개발사업은 부산 사하구 괴정동 486-20번지 일원에 연면적 10만9552㎡, 지하 4층~지상 29층, 9개 동, 총 692가구 규모의 아파트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약 1574억원이다.

현재 괴정6구역 인근은 괴정2, 3, 5구역 및 사하지역주택조합사업 그리고 정비구역지정을 추진중인 괴정7구역까지 재정비사업이 활발한 곳으로, 이 사업장 모두 개발될 경우 1만 가구에 이르는 서부산 주거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고급스러운 커튼월룩과 거대한 액자 형태의 메가 프레임 구조물을 설치해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할 계획이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개인 독서실 및 도서관, 라운지 클럽, 언택트 재택근무 트렌드에 맞춘 비즈니스룸 및 미팅룸, 어린이집 등 권역 최고 시설의 커뮤니티 시설과 야외 정원, 예술적 조형광장 그리고 단지 순환 산책길 등 특화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외부고객 유입이 가능한 연도형 상가를 만들어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미분양 우려를 해소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에서의 풍부한 수주 실적과 검증된 시공능력을 믿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롯데캐슬 안에서 주거 만족감은 물론,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