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고속도로·39번국도 광역 교통망 갖춘 '화성유일공구상가'
서해안고속도로·39번국도 광역 교통망 갖춘 '화성유일공구상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상가, 광역권 방문 수요 많아…교통여건 꼼꼼히 살펴야
▲화성유일공구상가 조감도
▲'화성유일공구상가'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상가 시장에서 교통여건은 임대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친다.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으면 외부 인구 유입이 수월해져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이는 자연스레 상권 활성화로 이어져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대형 상가의 경우 광역권에서 방문하는 수요가 많은 만큼 교통망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편이다. 교통개발 호재까지 앞두고 있는 곳들은 더욱 유망한 투자처로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화성 일대에 공구 전문 상가인 ‘화성유일공구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상가는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 110-2번지에 들어서며 지상 2층 규모, 총 10개 동으로 전문상가로는 압도적인 단지 규모를 자랑한다. 이 중 6개 동을 먼저 분양할 계획이다.

우수한 교통망으로 인해 서울이나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차량을 통해 안산까지는 20분, 송산 10분, 수원 10분 등이 소요된다. 또 39번 국도, 시청~구장리 직선화도로 등이 이어져 있고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경기 남부권 이동이 수월하다.

기존 공구상가와 비교되는 1층 층고가 약 5M 높이로 시공되며, 1,2층 구조 가변을 통한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입점자는 호이스트 설치가 가능하다. 또 구장사거리와 바로 연결되는 좌우측의 진출입로를 확보해 입점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인근지역은 크고 작은 산업단지가 밀집한 지역으로 월임대료가 높게 형성됨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부족해 신규 분양과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실제 산업입지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화성시 지역 내 산업시설 분양률은 전체에 약 98%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가 인근으로 팔탄협동화단지, 팔단1공단·2공단·3공단, 덕우공단, 노하산업단지, 석포, 서린 산업단지, 팔탄한미약품 일반산업단지, 화성기계협동화단지, 송암산업단지, 현대기아자동차 등이 밀집해 있다. 

상가 내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 5개 금융기관이 최고의 영업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금융허브 지역이며, 팔탄면사무소,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이 외에도 반경 1km이내에 생활 편의시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 대형유통 시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