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도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 주목…‘월드메르디앙 구례’ 분양
지방도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 주목…‘월드메르디앙 구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9.0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층 단지 랜드마크로 거듭…지역 시세 리딩
▲월드메르디앙 구례 투시도
▲'월드메르디앙 구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지역 내 최고층 단지들이 속속 랜드마크로 거듭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 내 최고층 단지는 조망이 뛰어나고 일조권 확보에도 유리하며 넓은 동간 거리로 사생활까지 보장되어 입주민들이 크게 선호하는 편이다.

최고층 단지는 독보적인 외관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주목 받는 경우가 많고, 희소성도 높아 분양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는 지역 시세를 함께 끌어올리는 결과로 이어져 투자가치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전남 구례에서 지역 내 최고층인 29층 프리미엄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구례’가 9월 분양될 예정이다.

구례군의 중심상업지구인 구례읍 봉동리 일대에 들어서는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총 264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용 75~84㎡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 ▲75타입 54가구 ▲84A타입 130가구 ▲84B타입 25가구 ▲84C타입 52가구다. 나머지 3개 가구는 펜트하우스로 117타입, 122A타입, 122B타입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구례군에서 가장 높은 29층으로 계획돼 지역의 스카이라인을 확보할 전망이다. 동서남북으로 섬진강, 지리산, 봉성산, 서시천이 인접해 독보적인 ‘숲세권’ 뷰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구례에서 흔치 않은 새아파트라는 점도 희소가치를 높이는 요소이다.

커뮤니티시설에 운동시설, 실내놀이터, 경로당 등 각종 부대시설과, 옥외주차장 외에 대규모 지하주차장이 함께 설계됐다. 주차 가능 대수도 총 315대로 여유롭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세대 문 열림, 세대 간 통화 기능이 갖춰진 홈오토월패드가 설치되며, 관리실에서 직접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관리해주는 원격검침시스템이 적용된다.

‘숲세권’에 위치해 산수유길, 지리산 둘레길, 섬진강 자전거길 등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하나로마트 및 구례상설 5시장, 병원 등이 있으며 1Km 인근에 구례 군청, 구례군 법원, 읍사무소, 공설운동장 등이 위치했다. 반경 1Km 인근에 초, 중, 고 구례공공도서관, 매천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다.

냉천로 IC에 차량으로 2분 이내 접근 가능하며 구례 공영버스 터미널은 차량 3분(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다. 구례읍의 주 진입로인 냉천교차로-구례로 초입에 위치해 구례시내 출퇴근이 용이하다.

구례읍 5일장 인근에 다목적 테마광장이 조성 예정이며, 이를 통한 인구 유입은 유동인구 증가 및 생활여건 개선을 이끌 전망이다. 국내 최초 친환경 유기식품 클러스터인 구례 자연드림파크 2단지가 조성 추진 중이고, 자연드림파크 3단지도 추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일자리 창출로 인한 젊은층 유입이 예상된다. 인근 구례중앙초등학교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선정돼 최첨단 스마트 교육여건을 갖추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