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대구 태평로 랜드마크 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주목
(살고싶은 아파트) 대구 태평로 랜드마크 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주목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8.30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중구 핵심 입지에 49층 높이 초고층 주거복합
아파트 941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등 대단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 1가 211번지 일원에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을 9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에 아파트 941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등 총 1009가구로 구성된다. 또 단지 내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대구 중구 내에서도 입지 여건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실제단지가 들어서는 태평로 일대는 교통과 상업, 행정, 비스니스 등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있어 전통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대구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이 위치해 여가와 문화를 즐기기에도 좋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인초교, 경북사대부설중교, 경북사대부설고교,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인접하며, 근거리에 동성로 학원가도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주거타운으로 부상하고 있는 태평로 핵심 입지에 49층 높이의 초고층 설계가 적용돼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상징성 높은 힐스테이트 대단지라는 점도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500가구)과 함께 총 1500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두 단지 모두 49층 높이의 고층 설계가 적용되면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곳곳에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49층 고층 단지로 설계되며 입면 분할 이중창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는 물론 화려한 외관미까지 더했다.

주거복합단지임에도 불구하고 4Bay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현관창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어린이 도서관,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도 함께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태평로 일대는 최근 인기 브랜드 아파트가 속속 자리하며 신흥부촌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49층 높이로 총 1500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47에 조성되며, 9월 초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