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공주의료원 선별진료소에 차열페인트 후원
삼화페인트, 공주의료원 선별진료소에 차열페인트 후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8.24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이 적용된 공주의료원 내 선별진료소 [사진=삼화페인트]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이 적용된 공주의료원 내 선별진료소 [사진=삼화페인트]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지난 23일 충남 공주시 웅진동 공주의료원 선별진료소에 도로·바닥용 차열페인트를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삼화페인트의 분체도료 및 PCM도료 생산공장이 위치한 공주 지역 사회공헌 차원에서 실시됐다. 삼화페인트는 방호복을 입고 땀 흘리는 의료진과 무더위에 진료를 기다리는 이용객들을 위해 공주의료원 내 선별진료소가 위치한 주차장 736㎡에 차열페인트 ’바이로드 쿨(Biroad Cool)’을 적용했다.

바이로드 쿨은 적외선을 반사하는 특수안료를 적용한 페인트로, 아스팔트나 콘크리트 바닥의 온도 상승을 방지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시험 결과에 따르면 바이로드 쿨의 적외선 반사율은 61.7%로 일반 페인트(33.7%)보다 높게 나타났다. 표면온도는 도장하지 않은 일반 아스팔트 및 콘크리트 도로와 비교해 최대 18.8도까지 낮게 측정되기도 했다.

바이로드 쿨은 차열뿐만 아니라 미끄럼을 방지하는 논슬립(Non-slip) 기능도 갖추고 있어 지역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선별진료소를 이용할 수 있다.

공주의료원 관계자는 “차열도료로 시민들이 쾌적하게 선별진료소를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선별진료소가 이전되거나 운영이 종료될 경우, 쿨링효과가 있는 주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