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온라인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국토부, 온라인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8.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7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10월 2일부터 11월 7일까지 여섯 차례(토·일, 2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 항공교실은 미래 항공기술 및 항공직업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항공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방송(MS TEAMS)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프로그램은 ▲코딩드론을 이용한 드론조종 체험 ▲전동 비행기 제작 및 비행실습 ▲조종사·드론레이싱 선수와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특강 등이다. 퀴즈와 놀이 등을 통해 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 및 협동심을 고취하고, 항공 관련 지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기간은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이며, 최종 참가자 명단은 9월 2일 오후 5시 청소년 항공교실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300명이다. 특히 참가 대상자 중 90명(차수별 15명씩)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로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