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중심 생활권 풍부한 인프라…포스코건설 ‘더샵 청주센트럴’ 주목
청주 중심 생활권 풍부한 인프라…포스코건설 ‘더샵 청주센트럴’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8.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대2구역 재개발…전용면적 39~84㎡ 746가구 일반분양
▲투시도
▲포스코건설 '더샵 청주센트럴'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남다르다. 정비사업으로 아파트가 들어서면 주변 교통 및 노후시설 등 주거환경이 함께 개선될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은 기존 갖춰진 도심 내 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편리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달에는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시 복대2구역 재개발로 '더샵 청주센트럴'을 내놓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총 986가구 규모며,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39~84㎡ 74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포스코건설의 '더샵 청주센트럴'이 들어서는 복대동은 청주 중심생활권으로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등 정주여건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SK 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제2순환로, 36번 국도와 서청주IC, 남이IC 및 청주고속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 접근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췄다.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랫, CGV 등 대형 인프라 상권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을 통해 현대시티아울렛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서청주우체국 등 각종 관공서와 충북대병원 등 종합병원이 인접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배정예정 초등학교인 서원초가 가깝고, 주변으로 서원중, 복대중, 솔밭중, 청주고, 흥덕고, 서원고 등이 있다. 또한 청주시 평생학습관 및 학원가들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솔밭공원, 복대공원 등 쾌적한 녹지도 풍부하게 갖췄다.

흥덕구 A공인중계사 관계자는 “'더샵 청주센트럴'의 공급과 함께 복대2구역이 새 옷을 갈아입을 것으로 기대돼 일대 부동산시장이 재조명 받고 있다”라며 “단지는 청주 중심생활권을 누리는 입지적 장점 등을 갖춰 오는 분양에 지역주민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더샵 청주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30-20 일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