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서울아산병원 컨소,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2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의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의 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참여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설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8일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공모에서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청라국제도시 내 26만1635㎡ 부지에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총 사업비만 2조4000억원에 달한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하나은행, 카이스트, KT&G 및 HDC현대산업개발, 우미건설, 도우씨앤디, 액트너랩 등이 참여했다.

컨소시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중증 해외 환자 치료 및 해외 의료진 교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의료바이오 분야 국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아산병원의 진료·교육·연구·상생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원 수준의 ‘서울아산병원청라’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올해 11월까지 인천경제청과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토지매매계약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3년 9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