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풍선효과’에 천안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주목
비규제지역 ‘풍선효과’에 천안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중소도시 비규제지역 반사이익 톡톡…새 아파트 집값 상승률 높아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투시도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사실상 전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며, 규제를 피해간 지역에서는 아파트 분양 흥행과 집값이 상승하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방 중소도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대출도 비교적 자유롭고, 양도세, 취득세 등 세금면에서도 규제지역 대비 부담이 적어 선호하는 추세다.

지난달 충남 서산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 아파트는 34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073명이 몰리며 평균 23.67대 1의 우수한 경쟁률로 전 세대 1순위에서 마감했다. 3월 충남 아산에서 분양한 ‘더샵 센트로’ 아파트도 50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882명이 몰리며 평균 52.80대 1의 경쟁률로 전 세대 1순위 마감했다.

이러한 가운데, 비규제지역인 충남 천안 직산읍에서 ‘더샵 천안레이크마크’가 8월 분양을 알렸다. KD㈜가 위탁하는 '더샵 천안레이크마크'는 충남 천안시 직산읍 삼은리 64-17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4개동 전용면적 65㎡, 75㎡ 총 4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호수공원인 직산삼은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공원에 마련된 1.2km 길이의 수변산책로는 물론 인근 성거산, 위례산, 태조산 등 산도 많아서 산책, 조깅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봉주로, 직산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천안대로와 서울까지 연결되는 1번 국도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북천안IC와 천안IC도 진입이 편리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접한 수도권 광역전철 1호선 직산역을 통해 경부선 천안역, KTX 천안아산역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직산~부성간 1번국도 확장이 예정돼 있고, 단지 주변으로 도시계획도로도 개설될 계획이다.

인근 어린이집은 물론 소망초, 삼은초, 부성중, 업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서북구청, 직산읍주민센터 등 행정시설과 하나로마트, 직산 패션아울렛, 메가마트, 천안농수산물시장, JS메디칼의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도보 거리에 충남테크노파크가 위치하고 삼성SDI천안사업장, 천안제2,4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북부BIT 산업단지(2024년 예정), 천안테크노파크 산업단지(2023년 예정),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2023년 예정) 등도 조성될 계획이다.

'더샵 천안레이크마크'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4베이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한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조경시설, 공원과 주민공동시설인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독서실, 멀티룸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279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