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상가에 몰리는 관심…‘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 주목
브랜드 상가에 몰리는 관심…‘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상품 설계·브랜드 인지도·배후수요까지 잡아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모습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모습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상가 시장에서도 브랜드 열풍이 불고있다. 브랜드는 아파트 시장에서 가격상승을 주도하거나 청약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등의 영향을 미쳐왔다. 

단지 내 상가는 특성상 단지 입주민을기본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근에 지하철역이나 다른 단지 등이 있을 경우, 이를 바탕으로 유동인구를 유효수요로 둘 수 있다. 이에 따라, 일반 상가에 비해 매출의 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에 공실 리스크와 초기 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

또한 이러한 단지 내 상가가 브랜드를 갖출 경우, 브랜드가 쌓아온 기술력과 설계 경험, 우수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높은 인지도도 확보하고 있어 일반 상가에 비해 입점과 상권 활성화에도 유리하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단지 내 상가가 결합된 브랜드 상가는 실제로 잇따라 완판하고 있다.

올해 4월 송도국제도시에서 포스코건설이 선보인 '더샵 송도아크베이'(아파트 및 오피스텔 1030가구)와 함께 복합 단지로 공급된 '아크베이 스트리트' 상가는 단기간 내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았다. 또, 지난해 6월에는 서울 영등포구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인 ‘힐스 에비뉴 여의도’가 계약 하루 만에 전실이 완판 됐다. 포스코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라는 대형 건설사가 분양하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이 수요자들을 유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렇게 브랜드 상가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에서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시공한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가 공급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3개 동, 총 42개 호실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시공한 만큼 우수한 상품 설계와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한 2666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수요와 인근 병점복합타운 A1행복주택(862가구, 22년 4월 입주예정) 등 약 3500가구 이상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있다.

여기에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지난 5월 입주가 완료된 단지로 입점 후 바로 임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대로변 상가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도 우수하다. 또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스트리트형 설계의 장점은 더욱 극대화되고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는 수도권 1호선 병점역 역세권에 자리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특히 병점역 2번 출구와 인접해 있어 수요 흡수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단지 바로 앞으로 화성병점복합타운 개발이 예정돼 있어 추후 유동인구 증가 및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단지내 상가의 미래가치도 높다고 분석된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 내 상가’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병점역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