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 가장 앞 자리, 랜드마크 상업시설 분양
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 가장 앞 자리, 랜드마크 상업시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13 11:3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 광교중앙역 3번 출구 바로 앞 위치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 투시도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내년 경기도청이 옮겨가는 광교신도시 광교중앙역 일대가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광교신도시 마지막 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경기융합타운 완성이 멀지 않은데다,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상업시설 공급까지 더해지면서 이 일대 상권에 탄력이 붙는 모습이다.

2007년 사업을 시작한 광교신도시는 현재 개발 공정률 99%에 달하는 완성형 신도시다. 개발 당시 총 3만1000여 가구, 7만8000여명 수용이 예상된 광교신도시는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 인구 11만 명이 넘는 대규모 신도시로 성장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광교고등검찰청, 광교고등법원과 같은 핵심 시설이 이미 자리를 잡았으며, 경기도청 신청사,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 경기본부, 경기도서관 등이 입주 예정인 경기융합타운도 2023년 12월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경기융합타운 조성이 완료되면 이 일대 인구 유입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은 7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택지개발지구 C6블록에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를 분양한다. 이 상업시설은 광교택지지구 내 마지막 주상복합 부지에 지어지는 대규모 상업시설이면서, 광교신도시 내 유일한 지하철 직통 연결 상가다.

경기융합타운 가장 앞자리에 조성되는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776㎡, 총 366실 규모로 구성되며, 인도어와 아웃도어가 결합된 랜드마크 복합 상업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상가 투자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3번 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경기융합타운에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경우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를 지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설계돼 지하철 이용객들을 소비층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지하 3층에서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지하 2층에서는 버스환승센터 직접 연결이 예정돼 있어 저층의 유동인구를 상층까지 이끄는 분수효과가 기대된다. 전 층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설치로 지하층과 지상층 구분 없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개방형 스트리트 몰링 상가로 설계될 계획이다.

광교중앙역 주변은 대단지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 이미 입주를 완료한 주거시설 약 2만 가구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2023년 경기융합타운 완공 시 유동인구 약 20만 명, 주요기관 근무자 약 6000여 명으로 추산돼 그에 따른 상권 확대와 활성화도 기대된다.

인근에 위치한 약 200만㎡ 규모의 광교호수공원 주변에는 국제회의가 가능한 수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해 아쿠아리움, 백화점, 아울렛, 호텔 등 문화복합시설이 여럿 밀집돼 있어 이를 찾는 유동 인구도 흡수할 전망이다. 특히 경기융합타운에서 광교호수공원을 잇는 지하 통로 조성사업인 ‘광교신도시 중심업무지구 가로공간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문화복합시설 방문 수요도 기대된다.

한편, ‘힐스 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7월 분양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대에 조성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에비뉴 상가 담당자 2021-07-15 09:19:11
상가 7월 16일(금) 선착순 계약 임박!
호실 추천 : 1800-1480

힐스에비뉴 2021-07-14 19:39:33
분양가 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 1600-6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