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인기…'태평힐스원' 조합원 모집
안정적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인기…'태평힐스원' 조합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08 17: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당첨 어려워지자 지역주택조합사업에 관심
조합원 분담금 저렴하고 청약통장 필요 없어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집값이 치솟고 아파트 청약 당첨이 '바늘구멍' 통과하기가 어렵게 되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업 특성상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서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6개월 이상 해당지역에 일정하게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자들이 조합을 설립해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다. 조합이 직접 토지를 확보하고 건축비를 분담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적고, 분양가가 시세 대비 저렴한 편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경우 사업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며 "수도권 구도심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의 경우 사업 위험성이 적고 진행이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일대에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태평힐스원'은 토지확보율이 높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체 모집 조합원 중 3분의 2 정도를 토지주 조합원으로 유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 기존 방식에 비해 금융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현재 지주 동의율이 매우 높은 상태로, 지주가 직접 조합원으로 가입하는 비율이 높아 사업이 안정적이고 진행 속도가 빠르다.

현재 1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하고,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태평힐스원'은 전용면적 59㎡A, 59㎡B 등 소형 타입의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며, 전용 74㎡와 84㎡ 타입은 조합원 모집이 마감됐다.

단지 주변으로 성남초, 금빛초, 신흥초, 희망대초, 성남중, 성남여중, 성남여고, 동광고, 성일고, 성일정보고, 성남고가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도립도서관인 경기성남교육도서관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태평힐스원'은 태평역, 신흥역, 성남대로, 분당-수서간고속도로, 서울 외곽순환도로 등 접근이 수월해 강남 및 송파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또 위례신도시 편의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성남의료원, 수정구청, 복지센터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편리하다.

'태평힐스원' 주택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태평힐스원'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 2021-07-11 11:09:00
돈받고 동시에 글쓰는 기자님들 인허가권자인 성남시로부터 허가는 고사하고 오히려 고발조치된 태평1동 지역주택사업에대해 홍보하시나요? 추후 피해자발생시 고소고발조치 고려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