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부문 2년 연속 1위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부문 2년 연속 1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6.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식 KCC 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최연식 KCC 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달성이다.

KCC창호는 건강·환경·안전 등 소비자의 웰빙 기준을 만족 시키며 프리미엄 창호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웰빙 제품 개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이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면서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를 이룩하여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