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에서 누리는 쾌적한 자연환경 갖춘 아파트 인기
집 앞에서 누리는 쾌적한 자연환경 갖춘 아파트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와 황사·코로나19 시대에 따라 자연환경 찾는 수요자 증가
'평택역 SK뷰', 단지 앞 대규모 공원은 물론 통복천 수변공원 등 위치
▲평택역SK뷰 통북천조감도
▲'평택역SK뷰' 통북천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집 주변에 공원, 산, 천 등 자연환경이 마련된 주거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자연환경과 인접한 주거 단지는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만큼 심한 스트레스로 건강과 여유를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때문에 이러한 단지들은 매매시장은 물론 임대 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자연환경 인접 아파트의 인기는 청약 경쟁률에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3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서 GS건설이 분양한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1순위 평균 경쟁률은 32.89대 1이었다. 이 단지는 바로 옆에 정자문화공원을 비롯해 일왕정수지가 있는 대형공원인 만석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임대주택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4월에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호수공원 계룡리슈빌위더스’는 16.8대 1를 기록했다. 이 단지는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동탄호수공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으로 장지이웃공원, 장지체육공원 등 작은 소공원들도 있다. 특히 청년 특별공급 7.76대 1, 신혼부부특별공급 5.1대 1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경기 평택시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브랜드 아파트가 있다. SK에코플랜트는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 VIEW(평택역 SK뷰)’를 공급한다.

‘평택역 SK뷰’는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101가구 ▲59㎡B 51가구 ▲72㎡ 329가구 ▲84㎡ 847가구의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평택역 SK뷰’가 위치한 고평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이곳에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지구 내에는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축구장 약 2.5배 크기의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이 총 2만1081㎡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통복천 수변공원,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에서 통복천 수변공원까지는 산책로가 이어질 예정이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급행 및 경부선이 운행 중인 평택역이 있어 서울 및 경기 수원 등으로 1시간 이내에 출퇴근할 수 있다. 평택~화성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해 타지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평택지제역은 1호선 및 SRT 환승역이다. SRT를 타고 동탄신도시까지 약 9분, 서울 강남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20년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 호재도 있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단지 셔틀버스 운행을 예정하고 있어 평택지제역을 더욱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도보권에 AK플라자(평택점)와 통복시장이 위치해 있다. 또 차량 약 10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위치해 있다. 여기에 ‘스타필드 안성’도 차량 약 2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로는 도보권에 세교초, 평택초, 평택중앙초 등이 있으며, 반경 1.5km 내에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고려한 남향 위주 배치(일부 동향)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극대화했고 공기순환 통로인 바람길을 고려한 주거동 배치를 통해 통풍 및 환기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단지 인근 통복천, 근린공원, 평택평야 등의 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도록 배치됐다. 단지 내에는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비롯하여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시설은 이용 용도에 맞게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먼저 신혼부부와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들어선다. 또한 청년 및 예비 창업자를위한 공유센터가 특화시설로 들어서고,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클럽, 둘레길 산책로 등도 조성된다.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과 ▲아이돌봄 서비스 ▲SKT Smart Home Service ▲카셰어링 서비스 등 주거서비스가 제공된다.

주변 아파트 임대 시세 대비 7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책정된다. ‘평택역 SK뷰’ 표준형 임대료 기준 평균 전세환산가는 3.3㎡당 634만원으로 인근 아파트 시세대비 저렴하다. 계약은 2년마다 갱신되며, 최대 8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인상이 제한돼 입주자들의 부담도 덜었다. 보증금과 임대료 비율에 따라 3가지 임대조건이 제공된다. 입주자는 최초 계약시 개인 상황 및 여건에 맞는 보증금과 임대료를 선택할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 평택시 평택동 37-20번지 영일빌딩 1층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방문예약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보관 방문 상담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평택역 SK뷰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후 방문하면 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