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자연요소 극대화 특화설계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 개발
현대ENG, 자연요소 극대화 특화설계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 개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6.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채광·조망 강조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 카페테리아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 카페테리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빛, 채광, 조망 등 자연 요소를 극대화해 단지 전반에 적용한 특화설계 ‘Next Premium–Light(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를 개발하고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특화설계는 ▲단위가구 ▲공용공간 ▲커뮤니티센터 ▲외관 ▲조경 ▲지하주차장 등 단지 내·외부 전반에 프리미엄 주거 철학을 담아 조명, 조망, 채광이 강조된 자연 친화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단위가구에는 디자인·라인 조명 옵션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화사해진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간접등·팬던트 조명 등 실내 공간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조명을 적용했다. 특히, 첨단 IoT기술을 도입해 음성으로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조도 제어 옵션도 탑재한 스위치를 적용했다.

공용공간인 실내 계단실 벽면을 통창으로 마감해 빛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주차장공간에도 대형 채광창을 설치해 자연 채광을 살리고 환기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단지 문주와 아파트 측벽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외부조명을 설치했다.

단지 내 조경으로는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의 지형 설계를 반영한 ‘그루브 랜드스케이프’가 적용된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언덕과 지형에 녹아든 휴게 공간, 숲속 캠핑장이 조성되며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자연 체험형 놀이공간인 ‘그린 플레이파크’도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이 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는 ‘Next Premium-Light’이외에도 지난해 선보인 에코스마트& 안티바이러스 컨셉의 특화설계 ‘Next Premium-Smart(넥스트 프리미엄-스마트)’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슈퍼 환기시스템, 주방하부 급기 시스템, 미스트 랜드 스케이프뿐만 아니라 입주민이 차량을 기다리는 대기 공간에 공기청정과 냉난방이 제공되는 클린스테이션도 설치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 주거철학의 정수를 담은 ‘Next Premium’ 특화설계를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에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입주민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