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인천청라의료복합타운 공모 참여
롯데건설, 인천청라의료복합타운 공모 참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6.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화재·차병원 등과 컨소시엄 구성
▲인천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인천청라의료복합타운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천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컨소시엄에는 롯데건설을 비롯해 차병원, 메리츠화재, 현대건설, 금호건설,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참여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26만1635㎡ 규모의 부지에 병상 500개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업무·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컨소시엄은 바이오 클러스터 운영 경험과 글로벌 수준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한 차병원을 주축으로, 청라의료복합타운에 기존 의료 서비스와 차별화된 '전생애주기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차병원과 롯데건설이 가진 복합개발시설 시공 노하우와 BIM, 드론 등을 활용한 최첨단 공법을 이용해 청라의료복합타운을 세계적 수준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컨소시엄은 차병원의 세계적 수준의 의료 노하우와 롯데건설이 초고령 사회 진입을 대비해 자체개발한 실버주택 평면을 적용하고, LG전자와 스마트시티 분야 선두기업인 LG CNS의 최신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헬스케어솔루션 및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메리츠화재 컨소시엄'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에 필요한 역량이 갖춰진 기업들이 참여했다"며 "롯데건설의 복합시설 시공능력 노하우와 차병원의 글로벌 수준의 헬스케어 서비스 등 컨소시엄에 참여한 각 회사들의 특장점을 잘 살려 청라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