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첫 '푸르지오'…'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17일 1순위 청약
익산 첫 '푸르지오'…'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17일 1순위 청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6.1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독점 단지…미래 가치·인프라 풍부
지상 22층·11개동·전용 59㎡·78㎡·84㎡ 총 674가구 규모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광역조감도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이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공급하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오늘(17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의 첫 번째 익산 분양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 역시 돋보인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분양일정은 17일(목) 오늘 1순위에 이어 18일(금)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목)이며, 정당계약은 7월 6일(화)~8일(목)이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사전 예약자에 한해 방문이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입구에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분양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이 몰렸다.

분양 관계자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특공 접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지역 특성에도 불구하고 익산시 일대에 최근 분양한 단지들 중 가장 많은 청약신청을 받았다”며, “메이저 브랜드 단지라는 안정성과 높은 미래가치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모인 만큼 오늘 시작되는 1순위 청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독점 단지로, 직주근접성과 미래가치를 모두 품은 만큼 인근 지역을 포함한 갈아타기 수요 및 투자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풍부한 주택수요도 기대된다.

대형개발호재도 주목된다. 쿠팡이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 연면적 6만6000㎡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설(2024년 완공)하기로 결정해 이에 따른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된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 조성되는 왕궁물류단지에는 대형전문상가 및 코스트코(입점협의중)가 들어설 예정이다.

높은 정주여건도 마련된다. 단지 주변에 농협과 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양호하고, 도리산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깨끗한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차별화된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안심통학권 입지를 충족했다. 또한 교사 1인 당 학생 수가 적어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특색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자녀들의 교육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익산시 부송동 215-3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