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민사고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
KCC, 민사고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6.1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영 KCC 명예회장 유산 150억원 기부·인프라 지원 등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진행한 글로벌 인재육성 지원기금 약정식에서 정상영 명예회장 유족 관계자(왼쪽)와 최경종 민족사관고 행정실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CC]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진행한 글로벌 인재육성 지원기금 약정식에서 정상영 명예회장 유족 관계자(왼쪽)와 최경종 민족사관고 행정실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CC]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는 고(故) 정상영 명예회장 유가족이 강원도 횡성군 민족사관고에서 ‘故 정상영 KCC명예회장 유가족·민족사관고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 기금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정 명예회장의 유산으로 마련한 기금 100억 원은 ▲역량 우수 및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장학금 ▲분야별 영재 발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원 확충 및 연수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학생을 발굴하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기금과는 별도로 유가족과 KCC 차원에서의 추가 지원도 약속했다. 정몽진 KCC 회장은 민사고 설립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사재 30억원을 별도로 출연해 저소득층 학생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간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년간 지원하기로 했다.

KCC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교실과 강당, 체육관 개보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 교육 환경을 위한 20억원 상당의 인프라 지원 공사는 그룹 차원에서 진행한다.

민사고에 지원하는 기금은 총 150억원 규모다. 이와 더불어 KCC 중앙연구소와 연계해 석박사 연구원들과의 멘토링, 과학 실험 캠프 등 다양한 산학 연계 과학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KCC 측은 “이번 약정식에서 유가족과 민사고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기존 사고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문과 과학을 결합한 융복합 인재 육성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대를 같이했다”며 “이에 걸맞은 교육 여건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