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통 한눈에…서울시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미래교통 한눈에…서울시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6.1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서 열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다 줄 이동수단의 변화를 전망하고, 모빌리티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다.

미래 교통에 대한 서울의 비전을 소개하고 선도 기업들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이번 엑스포는 ‘모빌리티 혁신이 만드는 더 스마트한 도시’를 주제로 미래 교통 비전을 소개한다.

행사에는 현대자동차, 한화시스템, LG전자, GS칼텍스, 벤츠, KT, T맵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한컴그룹, 42dot, 오토머스 등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4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또 정부, 산업계, 학계 등 주요 인사 및 모빌리티 교통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미래교통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이틀 동안 진행되는 주제별 세션에서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시의 모빌리티 비전과 국내 기업의 기술과 사업, 모빌리티 산업동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주제관에서는 도심항공교통(UAM)과 스마트물류, 자율주행, 3개의 주제로 드론 기체 탑승 체험, 물류배송 로봇, 자율주행 VR(가상현실) 체험 등 다양한 전시, 시연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현대자동차와 UAM 성공적 실현 및 생태계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UAM의 생태계 조성 및 관련 산업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모빌리티 기술의 급격한 발전,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더욱 앞당기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도심항공교통, 자율주행, 스마트 물류 배송 시스템 등 모빌리티 생태계와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