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마루, 바닥 난방 특화 프리미엄 천연마루 ‘포레스타’ 출시
이건마루, 바닥 난방 특화 프리미엄 천연마루 ‘포레스타’ 출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6.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마루 ‘포레스타(FORESTA)’ 스완 베이지
▲이건마루 ‘포레스타(FORESTA)’ 스완 베이지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이건마루가 국내에서 100% 직접 제작한 프리미엄 천연마루 ‘포레스타(FORESTA)’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포레스타’는 한국형 바닥 난방에 특화된 천연마루로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환경을 고려한 제품이다. 친환경 원자재 수급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공정이 100% 국내에서 진행됐다.

국내에서 직접 생산한 합판과 우수한 무늬목을 선별해 사용했으며, 원목의 질감과 무늬결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브러쉬 가공으로 표면 마감을 처리했다. 규격은 폭 165mm, 길이 1200mm, 두께 10.5T로 공간을 넓고 시원하게 보이게 하는 최신 광폭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두께를 향상시켰다.

신제품은 트렌드를 반영해 ▲오크 에스(Oak S) ▲오크 퓸(Oak Fume) ▲애쉬 블론드(Ash Blond) ▲티크 에스(Teak S) 등 4가지 내추럴 수종을 비롯해 4가지 착색 제품 등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SE0등급(포름알데히드 방출량 0.3mg/L 이하)의 제품으로 친환경성을 갖췄고, 도막 품질 및 내화학성 품질 기준인 KS(KS F 3111) 인증을 획득해 표면오염 및 마모에도 대비했다.

이건마루 관계자는 “100% 국내 직접 제작 방식을 채택해 한국의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천연마루”라며 “원목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광폭 사이즈 규격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살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