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후광 효과 '톡톡' 보는 단지를 주목하라
대기업 후광 효과 '톡톡' 보는 단지를 주목하라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5.26 09: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건설, 7월 '평택 더크레스트' 오피스텔·단지내 상가 분양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부동산 시장이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 후광 효과로 오피스텔부터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까지 전 방위에 걸쳐 인기몰이 중이다.

이는 대기업의 해당 근로자수를 비롯해 협력업체들까지 모여들면서 주거시장에 수요를 큰폭으로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생활 편의를 위해 상권과 시설, 교통망이 형성되면서 자족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돼 부동산 가치를 상승시킨다.

삼성의 수원과 평택, 현대자동차의 울산, 포스코의 광양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평택 고덕, 서울 마곡, 화성 동탄, 성남 판교, 천안·아산 등이 대기업 후광효과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지역은 대기업 후광효과로 집값이 크게 오르고 실수요자가 몰리는 가운데 핫한 지역에서 분양이 예정돼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반도건설이 7월 분양예정인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조감도.
▲반도건설이 7월 분양예정인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조감도.

 

반도건설은 오는 7월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평택 더크레스트' 주거용 오피스텔과 단지 내 브랜드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 59~84㎡ 주거형 오피스텔 총 1116실과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3만85㎡ 규모의 상가로 구성된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서며 약 도보 10분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인 279만 ㎡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을 차량으로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SRT·KTX·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도 가까워 서울의 접근이 용이하다.

롯데건설은 이달 중 서울 마곡지구 인근에 첫 번째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에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이 각각 281실, 22실로 구성된다.

대기업과 대형복합시설(MICE) 등 초대형 업무타운인 마곡지구가 바로 앞에 위치하며, 도보이용이 가능한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한다.

효성중공업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252번지 일대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04가구 규모다.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한 천안일반산업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1일반산업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2일반산업단지(예정)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에 아산 스마트밸리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배후단지로서 수혜도 예상된다.

모아건설은 충북 충주시 봉방동 180-10번지에 ‘충주 모아미래도’를 이달 중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개 동, 아파트 전용 59·84㎡ 330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49㎡ 50실로 구성된다.

충주시는 현대 엘리베이터 본사와 공장 이전이 확정된 상태로 내년 5월 신공장 완공이 예정됐다. 현대모비스는 충주에 전기차 핵심 부품과 수소차 핵심 부품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소차 생산을 위해 2030년까지 7조6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5-29 11:28:36
요즘 주택규제때문에 지식산업센터 관심가지고 보고있어요.
수원델타원 서수원산업단지에서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알아봐야겠어요~ 수원델타원 앞 고색역이 수인분당선에 속하니 이동도 편할 것 같고
교통 인프라 좋은 지식산업센터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