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관급 철근 수급 개선 나선다
조달청, 관급 철근 수급 개선 나선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재값 상승에 철근 수급 불균형…하치장 긴급점검·대책회의 등 추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달청은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수급 불균형을 보이고 있는 관급 철근 공급과 관련, 수급 개선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조달청은 철근 공급 안정을 위해 철근 하치장 긴급점검 등 단계적으로 추진 방안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수요기관에는 긴급하지 않은 공사의 경우 철근 납품기한을 연장하도록 요청하는 등 철근 수급상황과 대응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각 지방청 별로 이달 중 지역별 관급철근 하치장 긴급점검도 벌여 철근 수급현황을 신속·정확히 파악하기로 했다.

오는 14일에는 현대제철등 7개 제강사 실무자와 철근 수급상황 파악과 공급대책 논의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대책회의에서는 철근시장 수급불안정에 따른 대응과 현대제철 조업중단으로 인한 대체공급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관급철근 납품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 요청하는 한편, 업계의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도 들을 예정이다.

조달청 관계자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조달청이 관급 철근 자재 지급을 중단했다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철근공급이 지연되는 현장이 있지만 납품일정 조정 등을 통해 공사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협의하고 있으며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