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신도시 첫 번째 대규모 상가,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 주목
대장신도시 첫 번째 대규모 상가,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0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개발 이슈' 갖춘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 1~2층에 들어서
▲레노부르크 부천 투시도
▲레노부르크 부천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GTX-D 노선 발표로 다시 한번 주목받는 3기 신도시 부천대장지구 일대에 최초로 들어서는 브랜드 대규모 상가의 분양 소식이 전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덕강업이 오랜기간 준비해 선보이는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성공적으로 분양이 완료된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에 이어 또 한번의 신화를 만들어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을 선택할 때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 인근에 들어서는 상품을 주목해 볼만하다고 말한다.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 일대는 수익형 부동산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평가되는 ‘입지’와 ‘개발 이슈’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신도시 인근에 공급된 상가는 개발 프리미엄 효과 기대에 완판(완전판매)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 7월 경기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프런트 캐슬 동탄’ 상업시설은 하루 만에 110실이 모든 계약을 마쳤다. 또한 작년 5월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업시설 역시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대장신도시를 선점한 첫 번째 대규모 상가인 대덕강업의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798에 조성되며, 오는 5월 초 계약을 앞두고 있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오정물류산업단지 일대는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한 오정일반산단, 서운일반산단 등 산업단지의 최중심지로 관련 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약 1km 거리 내 경인고속도로(부천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중동IC, 계양IC)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신도시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대장택지개발지구와 접하고 있어 이에 따른 직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장택지개발지구 내에는 공동주택 2만 가구와 첨단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사업과 이를 보완하는 교통 및 편의시설, 지원시설 등의 기반 시설 확충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앞서 대덕강업은 독일의 철학을 닮아 제조업에 특화된 '레노부르크 부천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여 단 하루 만에 전 실 100% 마감을 이뤄냈다. 이번 상업시설도 선진국형 임대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투자의 안전성과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고려하는 등 수요자들의 니즈(needs)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제공된다.

전문적인 상권분석과 최상의 배치(Zoning)로 완성된 '레노부르크 부천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건물 내 1층과 2층에 들어선다. 상가 1층은 ‘리테일 및 카페’ 존(Zone)으로 꾸며지며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편의점, 드럭스토어, 은행,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MD를 구성할 예정이다. 상가 2층은 해당 일대에 희소성 높은 ‘다이닝 및 메디컬’ 존으로 조성해 보다 넓은 수요층을 유인할 계획이다.

부천시 W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레노부르크 부천'은 대장신도시 일대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규모 브랜드 상업시설로 이번 계약을 앞두고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라며 “특히 부천시 오정동 일대는 상업시설의 비율이 낮은 지역으로 희소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부르크 부천'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809-1에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