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시멘트업계 최초 녹색채권 최고 인증등급 획득
쌍용C&E, 시멘트업계 최초 녹색채권 최고 인증등급 획득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5.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용평가·한국기업평가서 각각 최고 등급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쌍용C&E는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에서 녹색채권 발행을 위한 최고 인증등급인 ‘GB1’과 ‘G1’을 각각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시멘트업계에서 채권발행은 물론, 녹색채권 최고 등급까지 받은 것은 쌍용C&E가 처음이다. 

녹색채권은 친환경 투자를 위해 발행하게 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채권의 한 종류로 인증 등급은 ▲조달 자금 사용처의 적합성 ▲프로젝트의 평가·선정 절차 ▲조달자금의 관리·사후보고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겨진다. 

쌍용C&E가 추진중인 녹색채권은 사용처가 환경부 녹색채권 가이드라인과 국제자본시장협회(ICMA)의 녹색채권원칙(GBP)에 부합하고 ESG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운영평가 프로세스 등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쌍용C&E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녹색채권 발행을 검토 중이다. 발행시기와 규모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지만 해당 자금은 순환자원처리시설과 폐열발전설비 구축에 활용할 예정이다.

쌍용C&E는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사명을 ‘쌍용C&E’로 변경하고 새로운 경영비전인 ‘그린(Green) 2030’을 발표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C&E 관계자는 “이번 녹색채권 최고 등급 획득은 업계 최초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그동안 꾸준하게 ESG경영의 기반 구축에 매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깨끗한 환경 조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