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 없이 내 집 마련…‘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주목
‘영끌’ 없이 내 집 마련…‘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혼희망타운, LTV 70% 대출 가능해 인기
우수한 상품성·합리적 가격으로 수요자 관심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_조감도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전국적으로 집값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면서 합리적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공공분양주택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공공분양주택은 국가 및 지자체나 LH 등의 공적 사업주체가 공급해 민간 아파트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올해 3월 전국 아파트 월별 매매가격지수는 전월(2021년 2월) 대비 1.07p 올랐다. 지난 2019년 9월 0.05p 감소한 것에서 10월 0.11p 오르며 상승세로 전환된 이후 18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도 의왕시의 매매가격지수는 같은 기간 3.84p 오르며 경기 평균 1.77p를 훨씬 웃돌았다.

이처럼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도 전국적으로 아파트값이 꺾이지 않자 공공분양주택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상황이다. 특히 공공분양주택은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시세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다는 점에서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분양한 공공분양주택은 청약시장에서 인기가 두드러진다. 예컨대 1월 경기도 성남시에서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급된 ‘위례자이더시티’는 1순위 평균 617.57대 1로 올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7억2900만원~7억9170만원(팬트하우스 제외)으로 인근에 위치한 ‘위례자연앤센트럴자이(2017년 6월 입주)’ 동일면적 시세 15억6000만원(KB부동산 기준)의 절반가량으로 형성됐다.

과거 공공분양주택이 민간 아파트 대비 상품성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최근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분양하는 경우가 늘면서 최신 평면, 특화 설계, 커뮤니티 등이 적용되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공공분양주택은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과 ‘분양형 신혼희망타운’ 등이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준 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어린이집 등)가 설치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또한 특장점이다.

DL이앤씨는 5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청약은 총 2단계에 걸쳐 이뤄지며,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가구 1주택 공급된다.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만큼 신혼부부 맞춤형 상품들을 적용했다.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되며, 단지 외관은 기존 커튼월의 단점을 보완한 커튼월 룩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특히 최고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극대화했다.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5월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