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21 기후변화 적응 공모전' 개최
환경부, '2021 기후변화 적응 공모전'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4.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사전 예방적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다음달 30일까지 ‘2021 기후변화 적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후변화 적응은 현재 또는 미래에 예상되는 기후변화로 인한 파급효과와 영향을 최소화하거나 유익한 기회로 촉진하기 위한 모든 활동이다. 예들 들어 폭염 대응을 위한 그늘막 설치, 건물 외벽에 차열도료 도포 등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폭염과 홍수를 대상으로 기후변화 적응정책과 현장문제 해결형 기후변화 적응사업 발굴로 총 상금은 520만원이다.

참가는 환경부나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후변화 적응정책 분야는 국가 적응정책 발전 방안, 해외 우수 적응정책 적용방안 등을 공모하며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현장문제 해결형 기후변화 적응사업 분야는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현 가능성이 있는 생활 속 기후변화 적응사업 등이다.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환경부는 응모작 중에서 먼저 주제와 적합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점수(80%)로 주제별 8편을 선정한 후, 국민평가단 국민 체감도 평가 점수(20%)를 더해서 최종 선정한다.

각 주제별 대상(1점), 우수상(1점), 장려상(2점)을 선정하며 대상과 우수상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7월 중 환경부와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최종 수상작 아이디어가 국가 기후변화 적응 정책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전문가 검토, 관계부처 협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