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내 소형 오피스텔 인기 ‘주목’
아파트 단지 내 소형 오피스텔 인기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위치한 소형 오피스텔, 아파트 못지 않은 수요
풍부한 커뮤니티·우수한 조경시설…시티오씨엘 3단지 눈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아파트와 함께 같은 단지 내 조성된 ‘소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못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 가격이 오르고 신규 분양 오피스텔에는 높은 웃돈이 형성되는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파트와 같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으로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원룸 또는 1.5룸형인 소형 오피스텔은 나홀로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오피스텔 특성상 상업지역에 들어서 주변 편의시설이나 교통 환경이 잘 갖춰진 곳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아파트처럼 조경시설이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 곳은 드물다.

그렇다보니 1인족들도 단지형 소형 오피스텔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단지 내 인프라를 같이 누릴 수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시설면에서도 아파트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대단지일수록 조경시설이 뛰어나고 커뮤니티 규모도 커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렇다 보니 단지형 소형 오피스텔은 임대시장에서도 활발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보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대에 위치한 ‘그랑시티자이2차’ 오피스텔(2020년 10월 입주) 전용 27㎡3월 최고 1억5000만원(3층)에 전세가 거래됐다. 1월에 최고 1억3500만원(9층)에 거래 된 것과 비교하면 두달 만에 1500만원이 뛴 것이다. 이 소형 오피스텔은 2872가구의 아파트와 같이 들어선 이 오피스텔은 넓은 녹지공간과 조경시설 및 기타 부대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시행사 DCRE, 디씨알이)이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 주거복합단지에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는 단지 내 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전용 27~84㎡ 902실이며 총 977가구인 아파트와 함께 조성된다. 시티오씨엘 3단지 오피스텔은 지 내 상업시설과, 영화관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등 어린이시설, 중앙광장, 휴게광장 등 공원과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지도 우수하다. 현재 무정차역으로 통과하고 있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을 통한 타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3만3882㎡)과 영화관(7420㎡ 규모)을 비롯해 시티오씨엘 내에 조성 예정인 중심상업용지(약 7만1659㎡ 규모)와 인천 뮤지엄파크(예정)도 단지와 마주하고 있어 편의 및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오피스텔 판매시설 옥상부에는 휴게시설을 갖춘 ‘스카이가든’으로 꾸며진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별도의 부대시설이 조성된다. 오피스텔 지상 3층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 GX룸, 남녀사워실 및 탈의실, 공유오피스, 북카페, 코인세탁실 등의 들어서며, 지하에는 실별 계절창고가 제공된다. 주차장에는 건식세차 공간(건식세차 시스템)이 도입된다.

시티오씨엘 3단지 오피스텔은 현재 계약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경인방송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