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의 콜라보…현대건설 시공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기대감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의 콜라보…현대건설 시공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기대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06 15: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 관심 수요 문의 이어져 조기 완판 기대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 주거형 오피스텔 ‘더 지엘’ 주목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투시도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해 오는 5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업무 11·12블록에 들어서는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더 지엘’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하 6층~지상 21층 2개동, 총 832개실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 ‘지엘메트로시티 한강’과 지상 최고 23층 전용면적 29~60㎡ 오피스텔 ‘더 지엘’ 그리고 1층 전체를 아우르는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 이 단지는 한강 영구조망권을 갖춘 프리미엄 단지로 5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오피스텔 ‘더 지엘’ 때문이다.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 형태의 주거시설이 아닌 청약홈을 통한 청약이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지식산업센터 분양과는 무관하게 만 19세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 상품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용지 11·12블록은 고양시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 맨 앞자리에 위치해 한강 조망을 확보했다. 특히 향후 개발 여건에 따라 조망권이 변하지 않는 영구 조망 프리미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사업 시행을 맡고 있는 LH(인천지역본부 고양사업단)가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한강수변공원과의 연계를 위해 ‘리버파크 브릿지’를 건설할 계획이다. 한강과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켜주는 이 브릿지는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이 위치한 업무용지 11·12블록을 기점으로 연결되는 만큼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의 직접수혜가 기대된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한강 조망권을 모든 입주사가 누릴 수 있도록, 4층을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함한 로비층으로 설계했다. 피트니스센터나 회의실, 어메니티 공간 등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까지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4층 이상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에서도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층별 한강 뷰 라운지를 제공한다.

사통발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에 위치하지만 서울시 마포구와 인접해 생활권을 서울로 두고 있다. 더군다나 업무 11·12블록의 경우 자유로 진·출입이 바로 가능한 대로변, 맨 앞자리에 위치해 덕은지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될 전망이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 바로 앞으로 뻗어있는 자유로와 강변북로 이용 시 마포 및 종로 업무지구는 물론 한강을 기준으로 마주하고 있는 마곡업무지구, 여의도뿐 아니라 강남 등의 접근성도 높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이 가능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원종~홍대선 개통에 따른 직접 수혜지로 ‘덕은역’(가칭) 개통 시 서울 서부권은 물론 수도권 지하철도 및 경의선 공항철도 등의 환승 효율을 높여주어 철도교통망을 이용한 이동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약 64만㎡ 규모로 총 4800여 가구, 지구 내 상주 인원이 약 12만명에 달하는 자족미디어 시티로 개발 중이다. 특히 인근으로 각종 방송국과 미디어 관련 기업들이 입주하고 있는 상암DMC가 위치하고 있는 만큼 관련 업종에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기업체들을 위한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1·2인가구를 겨냥한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 420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풍부한 배후수요에 대한 수혜도 최대로 누릴 수 있다.

‘지엘메트로시티 한강’은 4층 커뮤니티 공간을 A타워와 B타워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로 연결한다. 또, 4층 옥상정원, A타워, B타워 각각의 옥상정원, A타워의 포켓발코니를 설계하고 입주기업의 CEO 및 VIP게스트 응대와 교류를 위한 VIP라운지까지 설계될 예정이다. 특히, 리버파크 브릿지가 설치되면 한강과 다목적 운동장을 마치 단지 내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인근으로는 난지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등도 위치해 있어, 입주사 직원들의 쾌적한 업무 및 주거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4-07 12:59:52
수원델타원이 고색산업단지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괜찮을까요? 교통환경으로는 수인분당선인 고색역 앞이라 하니 교통이나 물류이동도 원할할 것 같고 수원델타원에 대해 더 관심가져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