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여유·아파트 편리함 갖춘 타운하우스…세종시 ‘리치먼드 힐2’ 4월 분양
전원 여유·아파트 편리함 갖춘 타운하우스…세종시 ‘리치먼드 힐2’ 4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3.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환경 가장 쾌적한 1-1생활권에 위치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블록형 택지란 단지 형태로 일괄 공급되는 덩어리 땅을 의미한다. 공공사업자에게 블록형 택지를 공급받은 민간 사업자는 이를 개별 필지로 나눠 집을 건축한 후 일반인에게 분양하게 된다. 

블록형 단독주택은 공동주택 개념으로 여러 채의 단독주택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게 된다. 커뮤니티 시설이나 보안 시스템 등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으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 배치가 가능해 주거 환경의 만족도가 높다. 이에 일반 택지에 들어서는 단독주택에 비해 높은 가치가 평가되며, 분양도 잘 되는 편이다. 

최근 블록형 택지중 가장 핫한 지역은 세종시 블록형 택지이다. 그 중에서도 1-1생활권에 자리한 블록형 택지지구는 녹지가 풍부하고 인구 밀집도가 낮아 세종시 일대에서도 주거환경이 가장 쾌적한 곳에 손꼽힌다. 이미 들어선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다. 

이런 세종시 1-1생활권 블록형 단독주택용지에 고품격 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예정해 주목을 받고 있다. 태원건설산업이 오는 4월, 세종시 1-1생활권 B8블록에 분양을 예고한 ‘리치먼드 힐Ⅱ’가 그 주인공이다. 태원건설산업이 일괄시공 및 준공해 제공되는 타운하우스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에 건립되지만, 아파트와 내부 구조가 유사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기대할 수 있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상당하다. 앞서 세종시 1-1생활권 B2 블록에서 분양에 나섰던 ‘리치먼드 힐’ 역시 높은 인기 속 입주율 100%를 기록했다.

'리치먼드 힐2'는 전체 부지 면적 1만4467㎡에 지상 2층, 주택 43가구, 커뮤니티시설 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힐링 라이프’와 ‘그린 라이프’, ‘에듀 라이프’ 등 3가지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입주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공동주택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가 어려운 단독주택의 단점을 보완했고 단지 내 CCTV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차량과 보행자 출입 통제 시스템 및 경비원 상주 등 입주민들의 안전에 철저히 신경을 썼다.

각 세대는 가족 구성원 각각의 취향을 담은 맞춤형 공간으로,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아파트형 동선구조가 적용돼 누구나 공간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단지가 남향으로 설계돼 있고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계해 채광도 탁월하다. 1층에는 공용공간(거실과 주방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탁 트인 대규모 거실이 자리해 개방감이 좋다. 특히 프라이빗한 독립정원과 테라스가 제공돼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다. 

넓은 수납공간이 함께 조성된 현관은 부피가 큰 짐도 수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세대마다 2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도 제공된다. 전 세대에 태양광 발전설비가 갖춰져 전기세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발코니 동체감지시스템 등 사용자 편의를 높여주는 시스템도 다수 적용될 예정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생활의 품격을 더해준다. 이태리 명품 수입가구 및 국내 유명 가구 브랜드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교를 비롯해 국제고와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이 좋다. 

한편, '리치먼드힐2'가 들어서는 고운동은 서울을 비롯한 세종시 전 지역에 쾌속 연결되는 1번 국도가 인근에 있고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완공도 2024년 예정된 상태로 미래가치까지 기대된다는 평이다. 

'리치먼드힐2' 분양홍보관은 1일 세종시 고운동에서 오픈한다. 100% 사전 예약 방문으로 공식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