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국내 최초 13층 모듈러주택 우선협상자 선정
현대엔지니어링, 국내 최초 13층 모듈러주택 우선협상자 선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3.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조감도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의 중고층 모듈러 주택 사업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지상 13층, 전용면적 17~37㎡ 총 106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모듈러 공법으로 건설하는 사업이다.

모듈러 공법은 첨단 건축 기술을 바탕으로 기둥, 슬라브, 보 등 주요 구조물과 건축마감, 화장실, 각종 배관 등을 공장에서 미리 제작한 뒤 현장으로 운송해 조립하는 방식이다.

기존 방식과 비교해 20~50%의 공기 단축은 물론 공사 과정에서 소음, 분진이 적고 폐기물도 덜 발생해 차세대 친환경 건설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기존 6층 이하 규모로만 진행되던 모듈러 주택사업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13층 규모로 확장했다. 이를 위해 주요 구조부 화재발생시 3시간 이상 견딜 수 있는 '내화 성능 3시간' 등 중고층 모듈러에 특화된 구조, 주거성능, 제작 및 시공 기술이 요구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2년부터 모듈러 건축기술 연구개발을 시작해 현재까지 건설신기술 1건, 특허 11건을 획득하는 등 이를 모두 충족시키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모듈러 건축에 스마트 건설 기술을 적용해 기술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