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활복지개발원·LH, 저소득층 주거복지 사업 업무협약
한국자활복지개발원·LH, 저소득층 주거복지 사업 업무협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2.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선유지급여 서비스 질 향상·일자리 창출 협력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LH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LH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26일 LH 주거복지본부와 저소득층 주거복지 사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수선유지급여 모니터링 ▲주거약자 맞춤형 주택수선 교육 ▲수선유지급여사업 홍보 ▲수선유지급여 우수업체 포상을 통해 수선유지급여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

수선유지급여사업은 주택을 소유한 저소득 주거급여 대상자의 낡은 주택의 개량을 지원하는 제도로 주거급여 전담 기관인 LH가 시·군·구로부터 주택조사와 주택개량사업을 위탁받아 시행한다.

이 사업 중 경·중보수에 대해서는 저소득층으로 구성된 집수리 자활기업 등과 연계해 업무를 수행한다. 지난해 기준 자활기업 180개소가 622억원 규모의 시공에 참여한 바 있다.

이병학 개발원장은 "주거복지 자활기업은 에너지 효율화 및 취약계층 주거개선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주거복지 향상에 힘쓰고 건설분야 전문가로서 자립 자활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수선유지급여 사업을 수행하는 자활기업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발원은 협약식을 통해 주거복지 자활사업을 활성화하고 저소득층 자립을 지원한 LH주거복지본부에 감사패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