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코스타리카 ‘태평양연결철도’ 타당성 조사용역 수주
철도공단, 코스타리카 ‘태평양연결철도’ 타당성 조사용역 수주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2.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영 철도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24일 화상으로 코스타리카 철도청과 '태평양연결철도' 타당성 조사용역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철도공단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24일 화상으로 코스타리카 철도청과 '태평양연결철도' 타당성 조사용역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가철도공단]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가철도공단이 코스타리카 철도청이 발주한 ‘태평양연결철도’ 타당성 조사용역 사업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스타리카 수도권 지역인 산호세와 태평양 연안의 푼타레나스를 연결하는 철도노선(98.3km) 복원을 목적으로 철도공단은 동일기술공사, 수성엔지니어링 등 국내 기업과 공동으로 참여해 현지 시장분석 및 환경평가 등 사업 타당성을 검증하게 된다.

특히 철도공단은 이 사업 수주가 그간 전통적으로 중남미 철도시장을 점유했던 스페인 등 유럽국가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 얻은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번 수주를 발판삼아 중남미 철도시장 개척과 진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서 철도공단은 2019년부터 미주개발은행이 발주한 ‘코스타리카 철도 사업관리 컨설팅 용역’을 수행하는 등 코스타리카와 지속적인 기술교류로 현지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코스타리카 주력 사업인 산호세 광역여객철도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국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