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기업형 임대주택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 3월 분양
라인건설, 기업형 임대주택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 3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2.2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2차 투시도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2차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라인건설은 강원도 춘천 우두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기업형 임대주택인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 2차’를 3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2차’는 1차의 성공을 잇는 프리미엄 시리즈 아파트로 우두지구의 마지막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총 1318가구 중 전용 67㎡, 84㎡ 총 402가구로 공급된다.

라인건설은 뛰어난 입지와 고품격 설계 등으로 춘천의 첫번째 프리미엄 임대 아파트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입지여건으로는 춘천역, 동면IC, 천전IC, 70번 국도 등 광역도로망 인접으로 주변도시는 물론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어지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 소양초, 소양중, 소양고 등 학교가 위치한다.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어서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70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도 내년 3월 개장 예정이다.

라인건설은 기존 임대 아파트와는 차별화한 설계를 선보인다. 계절용품 등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를 가구별 제공하고  알파룸으로 사용 가능한 넓은 드레스룸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치한다. 특히 전용 84㎡ 타입은 탁트인 개방감의 6.2m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로 설계했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청약통장과 주택 소유여부 등 자격 제한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입주자가 원하면 최소 8년 간 주거가 가능하다. 임대료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이며, 임대료 상승률도 2년 5% 내로 제한돼 있다. 8년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살다가 합리적인 분양가로 분양 전환이 가능하다.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걱정 없고, 분양 전환 후 양도소득세 면제 등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