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청소년 주거권 보장' 정책토론회
SH공사, '청소년 주거권 보장' 정책토론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2.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가 집 나온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쉴 곳을 마련해주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SH공사는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와 23일 '집 밖에서 집을 찾다-청소년 주거권 보장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SH공사 유튜브 채널인 '청신호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10월 5일 세계 주거의 날을 맞이해 개최한 '아동주거권 보장을 위한 토론회'의 후속 행사다. SH공사는 아동주거권 보장 토론회를 통해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이 주거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을 촉구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집 나온 청소년들의 주거 실태를 환기하고 주거권 보장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토론회를 기획했다. 

최근 사회적·제도적으로 아동과 청소년의 주거권 보장을 위한 제도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아동·청소년이 정책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토론회에는 이 같은 현실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과 현장 전문가, 정책 연구자, 입법 관계자 등이 발제 및 토론자로 참여, 현상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SH공사와 청소년주거권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다음세대재단, 오픈소사이어티가 후원한다. 누구나 무료 시청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 QR코드 스캔을 통해 토론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세용 사장은 "그동안 서울시와 SH공사는 아동·청소년의 주거권 보장을 위해 임대주택 공급 및 주거상담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 왔다"며 "아동·청소년이 실제 필요로 하는 주거지원 정책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