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특화 설계로 업무 편의성 극대화한 ‘구리갈매 휴밸나인’
기업 맞춤형 특화 설계로 업무 편의성 극대화한 ‘구리갈매 휴밸나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2.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 설계 도입한 지식산업센터, 업무 효율 증진 효과에 기업체 ‘관심’
분양 시장에서도 높은 호응에 단기간 완판되기도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구리갈매 휴밸나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특화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에게 인기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이미지를 탈피해 대규모의 화려한 외관을 갖추는가 하면, 쾌적한 업무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높은 층고 설계, 넉넉한 주차장과 차량 접근성을 높인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특화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장에서 호응이 상당하다. 일례로 동탄2신도시에 분양했던 ‘K 지식산업센터’는 단지 내에 5톤 차량까지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하고 40피트 트레일러 진입이 가능한 하역시스템까지 갖췄다. 또 층고는 역시 최대 6m 달해 쾌적한 업무 공간이 제공됐다는 점에서 일주일 만에 1차분이 100% 분양 완료됐다. 

이처럼 특화 설계를 도입해 차별화를 꾀한 지식산업센터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입지와 탁월한 상품성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둬 화제다. 갈매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 맡은 ‘구리갈매 휴밸나인’이 바로 그 주인공.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입주사의 최적 비즈니스 여건 마련을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지식산업센터로 조성돼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확장형 발코니)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 배치된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벤처창업센터, 라운지,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더 나은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벤처창업센터의 경우 벤처기업들에게 힘을 더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시 별도의 업종 제한이 없고 다양한 업무시설, 기업홍보관, 공유오피스, 외부공간 등을 활용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창업지원교육도 받을 수 있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비즈니스 활동하기에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이며 향후 8호선이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2022년 착공에 들어설 예정인 GTX-B노선까지 들어서게 되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갈매IC,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이 들어서는 갈매지구 주변으로 별내신도시(2만5,000여 세대), 다산신도시(3만2,000여 세대), 왕숙신도시(6만6,000여 세대) 등 여러 신도시가 자리 잡고 있어 수요 흡수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대규모 개발 사업이 계획돼 있어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최근 정부는 태릉골프장 부지(83만여㎡ 규모)와 구리갈매역세권 부지(79만여㎡ 규모)를 통합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총 1만6400여 가구의 주택과 상업시설, 학교, 공원 등 기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627㎡ 규모로 지어진다. ‘구리갈매 휴밸나인’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73-1번지(구리역 1번 출구)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